티스토리 뷰
목차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캡틴 그리고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의 캡틴 손흥민이 토트넘을 떠날 것인지 관심이 귀추 되고 있습니다. 2024년 여름 강원 FC 양민혁 선수가 토트넘과 2030년까지 계약을 체결한 가운데 두 선수가 함께 경기를 뛸 수 있을지 지금 바로 알아보러 가볼까요?
현재 K리그 강원 FC 소속으로 활약 중인 양민혁 선수가 2024년 여름에 프리미어리그 토트넘과 계약을 미리 체결을 했었습니다. 대한민국 캡틴 손흥민 선수와 차세대 유망주 양민혁 선수가 함께 경기를 뛰는 모습을 기대하는 팬분들이 많아서 토트넘 레비 회장이 좋은 선택을 했구나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손흥민 선수의 재계약이 불발될 것으로 현지 언론들이 예상하고 있어서 두 선수를 토트넘에서 동시에 볼 수 없나 실망스러운 가운데 양민혁 선수를 12월에 조기 합류한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두 선수가 함께 출전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2024-2025
프리미어리그 / 유로파리그 / FA컵 / 카라바오컵
토트넘 전 경기 일정 한 번에 보기👇
️⚽️ 손흥민 재계약 불발, 1년 연장 옵션 예상
레전드 대우 절대 안 해줘!
손흥민 선수가 해리 케인이랑 함께 뛰었던 시절이 기억나시나요? 해리 케인은 토트넘의 레전드로 모두가 인정해 주는 선수입니다. 그는 유스 시절부터 시작해서 토트넘에서 엄청난 활약을 펼치고 현재 바이에른뮌헨으로 이적했습니다. 그랬던 영국 본토 출신 해리 케인도 이적하기까지 험난한 과정을 겪었습니다. 지독한 토트넘 레비 회장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손흥민 선수가 이적하기까지 굉장히 힘든 시간을 보낼 것으로 이미 예상을 하고 있었습니다.
손흥민의 현재 남아있는 계약 기간은 2025년 여름까지입니다. 계약이 종료되면 FA선수가 되면서 구단은 이적료를 따로 못 받고 선수가 자유롭게 이적할 수 있는 자유계약 신분 선수가 됩니다. 하지만 레비 회장이 그렇게 둘 수 없겠죠? 한국인 손흥민이 돈 벌어다 주는 기계인데 쉽게 그를 놓칠 수 없을 것입니다.
☑️ 토트넘은 평생 출전할 가능성이 없는 챔피언스리그 경기 일정 확인하기 ☑️
1년 연장 옵션 활성화 예정
손흥민은 아시아 선수 최초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타이틀도 따낸 최고의 선수입니다. 토트넘 따위 중하위권 팀이 품어내기엔 너무 과분한 선수입니다. 그런데 레비 회장은 그를 다르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손흥민의 나이가 에이징커브에 들어섰다는 판단인지, 부상 빈도가 늘어나서인지 장기 계약을 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손흥민은 2021년 7월에 4년 장기 계약을 했을 때 당시 계약 옵션 중 하나가 바로 1년 연장 옵션입니다. 따라서 2025년 여름에 계약이 종료되어도 1년 연장 옵션 발동으로 2026년까지 토트넘에 소속된 선수로 출전하다가 내년 여름에 자유계약 선수로 이적해야 합니다.
️⚽️ 양민혁 토트넘 12월 조기 합류
손흥민 양민혁 함께 출전하나
양민혁 선수는 원래 2025년 1월에 공식적으로 토트넘에 합류할 계획이었으나 현재 토트넘 공격수들의 부상과 손흥민 선수의 재계약 이슈로 인해 2024년 12월에 조기 합류합니다. 제 생각에는 한국 선수 손흥민이 떠날 것으로 보이니까 토트넘 한국인 팬들이 대거 탈주할 것으로 예상한 레비 회장이 팬덤 유지를 위해 손흥민과 양민혁이 같이 있는 모습을 오래 보여주면서 한국인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으로 보입니다.
☑️ 최신 프리미어리그 순위 지금 확인 ☑️
️⚽️ 강원 FC 스타, 양민혁 토트넘으로 떠나다
최연소 출전, 8골 4 도움
양민혁 선수는 17살에 강원 FC 구단과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고등학생이 대한민국 프로 축구 상위리그 K리그에 계약한 것도 신기하지만 개막전에 출전하면서 존재감을 확실히 보여줬습니다. 첫 공격 포인트는 도움을 기록했는데 2024년 3월 제주 유나이티드와의 경기 초반에 상대 수비를 제치면서 도움을 기록했습니다.
강릉제일고등학교 출신인 그는 K리그 주니어리그에서 5골 1 도움을 기록하면서 주목을 이미 받고 있었습니다. U-16 청소년 월드컵과 FIFA U-17 월드컵에도 출전하며 좋은 성적을 냈습니다. 프로 데뷔 1년 동안 25경기에 출전했으며 8골 4 도움을 기록하며 리그 2위를 기록하는데 큰 공을 세웠습니다.
양민혁 선수를 주목한 것은 강원 FC뿐만 아니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가 그를 주목하기 시작했고 2024년 여름 양민혁 선수와 2030년까지 장기 계약을 체결하면서 모두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K리그에서 곧바로 프리미어리그로 이적한 것은 처음이어서 많은 분들이 적잖이 놀랬던 경험입니다.
️⚽️ 양민혁 등번호
양민혁 선수는 현재 강원 FC 소속으로 등번호 47번을 달고 있습니다. 토트넘으로 이적 후 등번호를 몇 번을 달게 될지 정말 궁금합니다. 솔로몬 선수가 27번, 판더벤 선수가 37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등번호 47번은 현재 공석으로 본인이 원한다면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보이지만 굳이 저 번호보다는 좀 좋은 등번호를 받았으면 합니다. 등번호 2번, 12번이 주인이 아직 없습니다. 2번을 양민혁한테 준다면 토트넘이 조금은 더 좋아질지 모르겠습니다.